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학원 후기 쓰고 명예훼손 고소당한 후 경찰서 출석 조사 과정

잡학사전

by startedstar 2024. 9. 1. 23:25

본문

반응형

살다살다 별일을 다 당해 봤다.
학원 후기 썼다가 고소당한...

1. 후기에 학원 관계자 댓글

솔직한 후기였다.
그 학원 후기가 거의 없어서 올렸는데...

바로 댓글 달렸다.
내가 쓴 글에 대해, 내가 단 답글에 대해...

그런데 내용이 완전 나를 나쁜 사람으로 몰아서 나도 발끈해서 그 댓글에 대하 답글을 달았다.
나름 타당한 이유를 대서 논리정연하게!
그랬더니 고소한다고...


2. 명예훼손 고발한다고 협박

나는 상대하고 싶지 않아서 댓글 지우고, 글 비공개 처리하고, 그 아이디 차단시켰다.
그랬더니 다른 아이디로 들어와서 또 댓글을 달았다.
변호사 대동해서 경찰서에 사이버 명예훼손으로 고발한다고...

나는 내 글이 명예훼손 당할 내용은 아니라 판단했지만, 그렇게 나오는 걸 보니 무서운 사람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내렸다.

그랬더니 자기가 고소해서 내렸다는 듯이 너무나 당당!
너무 꼴배기 싫었지만, 그냥 뒀다.

나를 협박했지만 고소하고 싶은 생각 없었고, 나도 경찰서 가서 시간 버리고 싶지 않아서.


3. 신고 문자는 안 왔지만... 개인정보 확인 연락으로 알게 됨

학원에 등록한 핸드폰으로 연락이 왔다.
그 핸드폰 명의는 다른 사람!

사이버 명예훼손이면 블로그에 등록된 번호로 와야 하는 건데...
이게 올 수가 없는 건데, 그 학원 관계자가 유출한 거였다.
학원 정보를 그런 식으로 이용해도 되는 건지...

이 문자 받고 고소당했단 걸 확신했다.


속은 부글부글 끓어올랐고 걱정됐다.
나도 변호사 친구가 있는데, 크게 문제 될 거 없을 거 같았다.

내가 내 블로그에 쓴 글로 고소를 당하다니!



4. 경찰서 출석 후 어떤 조사를 받나?

경찰관에게 전화를 받았고, 출석 날짜를 정했다.
처음 겪는 일이라 어찌나 불안하던지...

 


경찰서에 차 댈 곳이 없어서 좀 시간이 걸리는 바람에 5분 정도 늦게 올라가게 됐다.

정해진 수사관에게 가서 조사를 받았다.
그 수사관에게 고소가 이루어진 거라고.

처음에는 좀 딱딱했다.
내가 잘못 한 게 있어서 왔다는 듯하게 대하는 느낌을 받았다.

난 이해가 되지 않았다.
전후 문맥상 전혀 문제가 될 게 없다고 말하려는데, 내 말을 자르고 이야기했다.

명예훼손은 한 문장, 문구로 고소가 가능하다고.
그러니 자기가 신고받은 내용에 대한 답을 하는 게 맞다고 했다.

뭔지 잘 모르겠는데 무슨 제도가 없어져서 고소가 들어오면 무조건 조사를 하게 되어 있다고 했다.

나는 성실하게 답했다.

그쪽에서 명예훼손으로 고발한 세 가지 건에 대해 하나하나 답했다.

내가 보냈던 문자도 첨부했다.
그 부분은 쏙 빼고 자기 유리한 것만 고소해서 그 내용을 정확히 전달했다.

이전에 고소당한 사건이 있는지, 범죄 경력이 있는지도 물었다.
나는 당연히 없었다!


5. 조사 후 지문 등록(?)

이게 조사가 끝난 후 지문을 등록하게 되어 있었다.
경찰서는 안 가는 게 좋은데 지문까지? 속이 좀 안 좋았다.

학원에 등록된 번호를 이용해서 개인적으로 문자 보내고, 고소할 때 이용한 건 잘못된 거라 했다.
그런데 고소할 생각은 전혀 없었다.

이 고생을 또 해야 하나 싶어서.
거의 2시간을 조사받았으니.

상대도 그 정도 시간 썼단다.
조사뿐 아니라, 출석하는 데 쓴 시간, 에너지 따지면 반나절 이상을 쓴... 아이고 시간 아까워!!!!


5. 고발 전문가였음!

나중에 알고 보니 그 학원 관계자는 고소고발 전문이었다.
그래서 후기가 없었나 보다.


6. 결과는 우편으로

경위님이 결과는 우편으로 갈 거라고 하셨다.
예상했던 거처럼 불송치로 끝날 거 같은데, 그쪽에서 또 고소하면 어쩌냐고 물어봤다.
변호사 선임해야겠죠?라고 물으니, 이 사안을 검찰이 크게 다르게 보진 않을 거 같다는 말씀을 해 주셨다.

위로가 됐다.


앞으론 절대 엮이지 말아야겠다.
이것저것 그 학원 고소하고 싶지만 내 시간 너무 소중하니 패스하기로 했다.

 

 

수익 관련 포스팅

 

신호 위반 범칙금 조회 / 찍힌 건지 신고한 건지 알 수 있는 범칙금 조회 사이트 (+ 위반 내역, 범

교통신호 위반을 하면 고지서가 집으로 오는데 그 전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주기적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신호등에 걸리는 경우 요즘에

startedstar.tistory.com

 

[성공한 사람들의 20가지 시간관리] 미루지 않는 법과 즉시 행동하는 법

에 나오는 미루지 않는 법이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아니면 뒤로 미루게 되는데 이 습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제안해 준다. 미루지 않는 법 작가가 제안해 준 미루는 습

startedstar.tistory.com

 

 

[성공한 사람들의 20가지 시간관리] 미루지 않는 법과 즉시 행동하는 법

에 나오는 미루지 않는 법이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아니면 뒤로 미루게 되는데 이 습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제안해 준다. 미루지 않는 법 작가가 제안해 준 미루는 습

startedstar.tistory.com

 

 

4인 가족 80만원으로 살기 + 아껴서 사는 법

아침에 카페에서 인기글이라고 올라왔다. 제목은 4인 가족 80만원으로 살기! 그렇다고 아예 안 쓰는 것도 아니었다. 해 먹을 거 다 해 먹고... 쓸 거 다 쓰는 거 같았는데... 보니까 커피 이런 거 밖

startedstar.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